객체지향 개발 방법론
현실 세계의 개체(Entity)를 속성(Attribute)과 메서드(Method) 형태로 표현
속성 : 객체 내부에 있는 값 객체의 속성은 모든 자료형이 될 수 있다.
메서드 : 속성 중 자료형이 함수인 경우에 이 속성은 특별히 메서드(method)라고 부른다.
객체 클래스 간의 관계를 식별하여 설계 모델로 변환하는 방법론
분석과 설계, 구현의 전 과정을 객체 중심으로 개발
전체 프로세스 방향성 유지와 상속에 의한 재사용성 향상
특징 : 캡슐화, 정보은닉, 상속, 다향성, 추상화
참조
https://first-class.tistory.com/22
'정보처리기사 실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암호 알고리즘 (0) | 2024.02.05 |
---|---|
프로젝트 계획 -개발 비용 산정 기법 (0) | 2023.02.09 |